올해 초반 들어 넥센타이어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넥센타이어의 근황을 살펴보고 올한해의 성장 가능성을 점쳐보도록 하자. 최근 한국타이어 공장에서의 화재도 이 회사에게는 약간의 호재로 작용한 것으로 보여진다.
넥센타이어에 대하여
일반적인 상황
이 회사의 주요 사업은 자도차 타이어 제조 및 판매인데, 최근 한국타이어 공장의 화재로 반사이익을 좀 입는 것 같다. 지난 4분기 영업이익도 100억원대로 흑자로 전환한 상태이고, pbr로 0.46배로 자산가치 대비 저평가 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사업적인 환경
세계 타이어 산업은 중국을 중심으로 신흥국의 수요가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주요 선진국시장은 성숙기에 들어 대부분 교체 수요가 주를 이루고 있다 타이어 산업은 당연히 원재료 및 원자재가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가격 동향에 영향을 받믄다. 경기에 다라 실적에 영향을 많이 받는 편에 속하기는 하지만, 자동차 시장은 역시 교체용 시장도 매력적이므로 이부분에서 선전하기를 바래본다.
전체적으로는 자동차 경기에 영향을 받게 되어 있으며, 천연고무 및 유가 하락시 원가적인 측면에서 개선이 되므로 유리하다.
그리고 최근에는 신규사업으로 타이어 렌탈 사업도 한다고 하는데 지켜볼 필요가 있다.
주가의 흐름
거의 10여년가 지속 하락하는 모양세를 취해왔다. 한창 잘나가던 2000년대 후반기에 고점에 물리분들이 아마도 많을 것 같은데 마음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을 것 같다.
그런데 2020년 들어 이 주식의 주가가 바닥을 다지면 재상승 해주려는 모양세를 보여주고 있다.
물론 이런 바탕에는 그간 부진했던 실적에 대한 개선을 바탕을 한다. 지난 한달간 기관 투자가들이 65만주 이상을 순매수 진행하였고, 이런 기조를 이어가 차트상으로도 이쁜 모양을 점점 만들어 가고 있다.
흘러내리던 주식이 횡보로 이어지고, 이제 상승을 위한 준비를 진행하는 것 같다.
그러나, 기업가치가 회복되었다고 하더라도 아직은 수급적인 측면에서 조금 아쉽기는 하다.
적절히 매수 타이밍을 노려본다면, 조만간 일정부분 수급이 붙으면서 상승해 줄것으로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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